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티스토리 & 애드센스

티스토리 방문자수 급감소 해결방법

by bush 2021. 12. 14.
728x90
반응형
728x170

아침에 일어나면 잠자는 사이에 조회수가 얼마나 올랐나를 본다. 항상 꾸준했는데 아침에 기분이 확 상했다. 조회수가 두 자릿수가 아닌가~ 그것도 십여 명이라는 숫자를 보고 잠이 확 깼다. 내 블로그에는 저품질도 남의 것을 베낀 것도 없는데 뭐가 문제일까??

 

티스토리 조회수 해결이후 그래프

내 블로그는 금요일부터 조회수가 올라가기 시작하면 일요일이 가장 많은 수를 나타낸다 그런데 토요일 아침부터 조회수가 거의 없었다. 그래서 지난번 글에서 익히 썼듯 여러 가지 조회수 관련된 것들을 보아도 이해하기 어려운 것 그리고 내 글이 인기가 없더라고 치부하기에는 뭔가 찝찝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카카오 전화번호를 찾았다. 평일 채팅이 가능하다고 해서 월요일이 되기를 기다렸다. 

 

 

 

 

 

 

 

티스토리 방문자수 급감 해결방법

 

카카오 전화번호

 

월요일 아침 10시가 되자마자 카카오 고객 서비스 전화번호 1577-3754로 전화를 했더니 카카오 고객센터에서 카톡으로 진행라고 유도를 받았다.

 

1. 카카오 고객센터(1577-3754)로 전화 후 AL응답받기

2. 카카오톡으로 카카오 고객센터 알림 톡 확인

3. 챗봇 시작하지 말고 하단에 상담원으로 선택하기

 

 

 

 

 

 

 

카톡창에 카카오고객센터

 

카카오톡으로 들어가서 검색창에

카카오 고객센터를 검색한다.

 

 

 

 

 

 

 

 

 

 

카톡창

 

챗봇과 상담하지 마시고 상담원과 연결( 카톡창에는 My 구독 서비스까지 보이는데 위의 화살표 방향으로 쓸어 올리면 맨 아래 상담원과 연결이 보임)로 시작합니다.

 

 

 

 

 

 

 

 

 

 

 

 

 

 

 

 

반응형

 

 

 

 

 

 

4. 텝에서 'Daum 블로그/ 캐시/ 티스토리 선택'

 

 

 

 

 

 

 

 

5.'티스토리' 선택하기

 

 

 

 

 

 

 

 

 

 

 

6. 상담원에게 상담내용 설명하고 티스토리 주소 알려주기

 

 

 

 

 

 

 

 

 

7. 부연 설명하기

 

 

 

 

 

 

 

 

 

8. 티스토리 방문자수 캡처해서 보내기

 

 

 

 

 

728x90

 

 

 

 

9. 시간이 걸린다는 안내 톡

 

 

 

 

 

 

 

 

 

 

10. 시간 약속이 없는 답 기다리기

 

이렇게 접수를 하고 일을 시작했다. 일을 하면서 조회수를 다시 체크해봤다. 오늘 아침과는 전혀 다른 조회수를 나타내고 있었다 조금씩 증가하는 속도가 눈에 보이는 것 같았다.

 

 

 

 

 

 

 

 

최종 답장

11. 2시간 44분 만에 답변이 왔습니다. 제가 카카오 고객센터에 전화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통계시스템에 문제가 없다고 하나 오늘 조회수는  어제와 많이 변하고 있습니다. 크게 보면 블로그는 개인의 사업입니다. 그래서 조회수에 문제가 있다면 카카오 고객센터에 문의해서 자신의 블로그가 무엇인 문제인지 체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고객센터에 문의후 방문자수 늘어난 모습

 

핸드폰 캡처한 그래프인데 일요일이 없이 오늘이네요. 확실히 조회수가 정상치에 가깝게 올라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모든 티스토리 블로거들이 조회수 착오로 글 쓰는 것을 멈추지 마시고 꼭 빠른 시일에 고객센터로 상담하시는 것이 가장 빠른 해결책입니다. 이런 일은 또 발생할 수 있다고 봅니다. 앞으로는 카카오 통계시스템이 정확하고 신속하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