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아이패드 충전되지 않는 경우 :: 사용하는 어플지우고 껐다 켜기 & 아이패드 전원이 안켜질때 /강제세시등 사용하기/수리전 백업하기

by bush 2023. 12. 5.
728x90
반응형
728x170

아이패드가 갑자기 충전이 되지 않아서 고민이 생겼었습니다. 

일주일이라는 시간동안 여러 방법을 다 사용해도 안되고, 전화로도 해결이 안 되어서 UBASE에 다녀와서 해결이 되었습니다. 

 

UBASE수원매장

 

아이패드프로를 사서 한번도 고장이 없었고 무리하게 사용하지 않아서 충전이 안될 이유가 없다는 생각에 며칠을 고민하며 다른 충전기를 사용도 해봤는데요. 딱 두 번 충전이 된 적도 있었는데 제가 필요로 할 때 충전이 되지 않아서 수리센터에 다녀왔습니다.

 

 

 

 

애풀공인서비스센터가있는 건물사진

 

UBASE 주소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중부대로 223번길 4 (우만동) 305호

 

 

 

 

영업시간 : 오전 10시~오루 7시(일요일은 휴무)

 

 

728x90

 

 

인터넷에서 아이패드를 USB충전 케이블 즉 아이패드를 살때 준 케이블로 연결을 해보라고 해서 당연히 사용하는데도 안 되는 것에 대해서 애플지원센터에 전화해도 시원한 답이 없어서 UBASE에 예약하고 예약날 예약시간보다 조금 일찍 도착했습니다. 언제나 그랬듯 매장에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접수확인

 

수리 전 확인사항을 읽고 데이터 백업 안 한 사실을 뒤늦게 알았습니다. 접수확인하는 곳에 붙어있는 안내장을 보며 기록해 봅니다.

 

 

1.데이터 백업

Apple 제품수리시 모든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센터에서는 소중한 고객님의 데이터를 보관할 수 없어 백업을 하신 후 방문하셔야 합니다.

UBASEf에서는 고객님의 데이터를 개인 정보 보호법에 의거하여 백업을 해 드리거나 보관할 수 없습니다. 수리 중 발생된 데이터 유실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데이터 백업 방법 안내 : https://support.apple.com/ko-kr/HT2039

 

2. 나의 찾기 해제(활성화 잠금 해제)

수리 받기전 나의 찾기 해제를 해주시면 원활한 서비스 진행이 가능합니다.

나의 찾기 활성화되어 있을 경우, 서비스 진행이 불가합니다.

 

해제 방법: 설정 > Apple ID> 나의 찾기> 끄기

나의 찾기 해제시 Apple ID 암호가 필요합니다.

암호를 분실했거나 알 수 없는 경우 Appleid, apple. com에서 비밀번호 찾기를 진행해 보신 후, 재설정이 불가능한 경우 Apple고객지원에 문의해 주세요.

 

저는 일단 백업은 안 했지만 안 되는 이유부터 알고 싶어서 접수를 먼저 했습니다.

 

 

 

반응형

 

 

애플접수기

 

 

 

번호표

 

접수 등록을 하고 대기 번호표를 받았습니다. 기다리려고 하는데 이름을 호명해서 아이패드를 백업도 하지 않은 채 안 되는 사유를 이야기하고 패드를 냈습니다.

 

 

 

300x250

 

 

아이패드 프로

 

일단 백업도 안했고, 무엇이 고장 나서 충전이 안되는지 궁금하고 비용이 얼마 드는지 알고 싶어서 일단 냈습니다. 그런데 10분도 채 되지 않아서 아이패드가 이상이 없다고 직원이 이야기를 해줬습니다.

 

아이패드가 충전이 안되었던 이유는 제가 아이콘을 너무 많이 켜놓고 사용하고 있었던 것에 원인이 있었다고 합니다. 일단 깔려있는 어플을 지우고 껐다 켠 다음 충전을 했었어도 되었을 것이라고 하는데 저는 어플을 지우지 않고 껐다 켜기는 했었어요.

 

일단 전원이 안켜질때 USB 전원어댑터에 이상이 없다면 사용하는 어플을 지우고 강제세시등을 하면 된다고 합니다.

강제세시등위쪽버튼 1번, 아래쪽 버튼 1번을 누르고 전원버튼을 1분간 누르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전원이 안 켜질 때 하는 방법이라고 직원이 알려 줬습니다.

 

 

UBASE

 

 

제 아이패드 프로는 아무 이상 없다는 진단을 받고 접수한 지 10분 만에 나왔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