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서울대공원 동물원 :: 코끼리열차/ 리프트/ 입장료/ 주차장 이용료

by bush 2021. 9. 21.
728x90
반응형
728x170

아프리카 초원과 바닷속을 누비던 동물에서

세계적으로 희귀한 멸종위기 동물까지 온갖 동물이 모여사는

서울 동물원, 동물들이 자연에 가장 가까운 환경에서 행복을 느끼고

야생 동물답게 행동하면서 사람과도 어우러질 수 있도록 보살피고 있는 서울대공원 동물원에 다녀왔습니다.

 

 

서울 동물원입구

저희가 도착했을 때 일요일 오후 12시였는데 주차공간이 부족한 상태였습니다. 

 

 

 

 

 

서울대공원 주차요금

일반차 (카카오 T앱 모바일 정산) : 기본 2시간 3,000원 /초과 요금 30분당 1,000원 /1일 최대 : 5,000원/ 회차 : 30분 무료

일반차(사전 및 출구정산) : 기본 2시간 4,000원/ 30분당 1,500원/ 1일 최대 6,000원/ 회차 30분 무료.

 

 

 

 

 

서울대공원 주차장

 

전철 이용

대공원역 2번 출구

 

 

2번출구에서 올라오는길

 

 

 

코끼리열차 이용요금

어른(19세 이상) 1,500원 / 청소년(만 13세~만 18세) 1,000원 / 어린이(36개월~만 12세) 1,000원

 

 

 

코끼리 열차

코끼리 열차는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동물을 보고 싶은 흥분되는 순간을 선물하는 것 같습니다.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까지는 코끼리 열차가 최고가 아닌가 싶어요. 

 

 

 

 

반응형

 

 

 

 

리프트 요금안내표

스카이 리프트 이용요금

1회권 : 어른 7,000원 / 청소년 / 4,500원, 어린이(35개월~초등)/ 4,000원

2회권 : 어른 13,000원 / 청소년 / 8,000원, 어린이(35개월~초등)/ 7,000원

  당일권 : 어른 17,000원 / 청소년 / 11,000원, 어린이(35개월~초등)/ 10,000원

 

 

 

 

 

스카이리프트 이용권

한 아이의 엄마가 코끼리 열차의 줄이 너무 길어서 걸어가며 6~7세쯤 남자아이에게 "우리 스카이 리프트 타고 가자" 하니까 아이가" 싫어" ~ 아빠께서 "우리 아들은 언제부터 스카이 리프트를 탈 수 있을까?"  하니까 아이는 "난 안 탈 야." 하는 이야기를 들으며 우리는 스카이 리프트를 타러 갔습니다. 스카이 리프트에서 아이가 두려워서 우는 소리도 들려옵니다. 

 

 

 

 

 

 

스카이 리프트

형형색색의 장미꽃과 향기가 있는 장미원, 화려한 아름다움을 대포 하는 모란, 작약원,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넓은 잔디밭에 조성된 휴정원, 따뜻한 고향의 정서를 담은 유실수로 조성된 고향 정원, 작은 동물의 보금자리로 조성된 어린이 동물원을 관람할 수 있는 테마가든은 사랑하는 연인과 가족 친구와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사람의 마음을 편안하고 행복하게 해 주는 곳이다. 이곳엔 2세에서 4세 정도의 아이들이 자주 오면 정서적으로 좋은 자연교육의 장이 될 수 있는 곳입니다.

 

 

 

 

 

테마가든 장미원

 테마가든 장미원

이용요금

어른: 2,000원 /청소년 1,500원 / 어린이 1.000원

 

 

 

서울동물원 입구

 

 

서울동물원 이용요금

어른 5,000원 / 청소년 3,000원 / 어린이 2,000원

 

 

 

기린

동심이 가득한 동물원에서 가장 인기 있는 동물 중 하나인 기린은 멸종위기에 처한 동물 중 하나라고 합니다.

 

 

 

 

 

 

동물원내 어린이 놀이터

아이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이 어린이 놀이터다.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가면 바로 앞에 맑은 냇물이 흐르고

여름 날씨가 더운 날은 아이들이 물속으로 뛰어가 물놀이를 즐기기도 합니다.

 

 

 

 

 

 

 

 

호랑이음식점 열무국수

우리는 호랑이를 보고 호랑이 음식점에서 열무국수, 유부국수, 잔치국수를 시켜서 먹었는데

맛이 좋고, 그리고 핫도그를 하나 먹었더니 배가 든든했습니다.

 

 

 

 

 

 

 

 

 

호랑이음식점 핫도그

어린아이들을 데리고 공원에 가면 먹고 싶은 것도 많고 사고 싶은 것도 많아했던 우리 아이들 어린 시절이 생각나는 것입니다. 한 아이는 어떤 풍선을 고를까를 생각하며 부모님을 한참 풍선 앞에 세워놓기도 하고요.  오늘 아이들과 놀던 곳을 찾아 동물원의 동물들도 함께 변해가고 있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코끼리

 

 

 

 

 

 

 

 

서울동물원지도

대공원 둘레길은 때로는 가볍게 걷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휴식이 되고 서울대공원을 에워싼 둘레길을 발길 닿는 대로 걷다 보면 계절마다 특별한 정취를 자아내는 호수와 숲, 동물원의 풍경이 시시각각으로 새롭게 다 가옵다.

 

자연 속에서 휴식과 산림치유를 할 수 있는 치유의 숲은 피톤치드. 음이온, 소리, 향기, 경관, 햇빛 등의 산림 치유인자가 우리의 면역력을 높이고 건강을 증진시켜 준다 청계산 계곡물과 천연폭포가 흐르는 이곳에서 몸속 가득 맑은 기운을 채워갈 수 있는 곳입니다.

 

산림욕장 길은 부드러운 흙길로 된 청정 휴식 공간 입다. 악 7km의 산길 곳곳엔 오르막과 내리막이 반복되는 오솔길 4곳, 테마숲 11곳이 어우러져 그 길을 천천히 걷다 보면 몸도 마음도 건강해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서울대공원 자료 출처 : 서울동물원 안내장, 서울대공원 홈페이지.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