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허리통증에 좋은 음식 추천 :: 집에서 쉽게 만들수 있는 닭 소주 & 요통/좌골신경통 / 하지저림/무릎통증완치 후기

by bush 2022. 2. 10.
728x90
반응형
728x170

허리 통증, 좌골신경통, 무릎 통증

허리를 펼 수 없을 정도로 아프고 좌골신경통까지 와서 걷기도 힘들 때

무릎이 꿇어앉기 힘들 정도의 통증
고질적인 허리 통증을 낫게 하는 닭 소주

 

오랜 시간 대체의학에 대해 공부하면서 알게 된 닭 소주 이야기입니다.

닭소주


오래전 가족 중에 허리가 주기적으로 아파서 병원에 가면 디스크라고 수술을 하라고 하고, 한의원에 가서 침도 수없이 많이 맞고 금침까지 박아도 아팠던 허리였습니다. 그런데 도서관에서 어느 여성지에 실린 허리 아픈데 먹으면 좋은 음식이 나와서 수첩에 적어와 여러 가지를 다 해줘 봤는데 가장 효과 있는 것이 닭 소주였습니다. 허리가 아프다고 할 때 달 소주를 두 번 해주었는데 닭 소주 덕분에 거의 20년 동안 허리 아프다는 소리 없이 잘살고 있습니다.






닭소주




허리 통증의 원인 :
1. 염좌라는 증상이 있습니다. 근육이나 인대, 뼈에 순간적인 충격으로 이해서 생기는 통증, 쉬운 말로 허리가 삐끗했다는 말을 듣게 되죠.

2. 허리 디스크 혹은 허리디스크증이라는 병명도 있습니다. 척추 사이의 디스크 내부의 수액이 밀려 나와 엉덩이나 다리로 가는 신경을 눌러서 생기는 질환으로 요통, 엉덩이 통증, 하지 저림 등의 통증이 있습니다. 이러한 통증은 대부분 올바르지 않은 자세에서 옵니다. 요통 중에는 허리를 무리하게 사용되는 경우도 생기고, 만성피로로 체력이 저하되었을 때에도 요통이 생기게 됩니다.










닭소주


닭 소주의 효능 :

닭고기는 몸이 쇠약하거나 체력 보강하기 위해서도 많이 사용되는 식재료입니다. 닭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마늘의 알리신 성분은 강력한 항균, 살균작용을 하여 유해균의 증식을 역제하며 고지혈증, 동맥경화증 개선에 좋고, 소주는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므로 요통에 좋은 효과를 냅니다.



반응형





닭 소주 만드는 방법 :

재료 :
중닭 1마리 소주 대병(1.8L) 1병, 마늘 한 줌,
※ 저는 도수가 가장 약한 술을 사용합니다.

( 중닭 1마리에 소주 대병 1병을 해줘 봤는데 반쯤 낫는 것 같아요. 그래서 처음 준비하실 때 중닭 2마리에 소주 대병 2병을 넣고 과서 드시면 깨끗이 날것입니다. )


닭 소주 끓이는 방법:

냉동닭

1. 닭을 깨끗이 씻으며 기름들을 떼어 냅니다.



 

300x250




닭소주 만들기


2. 냄비에 닭과 소주와 마늘을 넣고 중불로 끓여줍니다.
※처음 끓일 때 소주 냄새가 나서 베란다에 조그만 깨스 버너를 사용해도 좋아요.








3. 중불에서 팔팔 끓으면 약불(꺼지지 않을 만큼 가장 작은 불)로 줄이고 뚜껑을 덮고 3~4시간 끓여줍니다.
이렇게 약한 불로 끓여야 넘치지도 않고 술의 양이 줄지 않아요.




728x90






4. 다 끓었으면 닭은 건져내고 국물은 차가운 곳에 둡니다.



닭소주


5. 차가운 곳에서 국물이 식어서 기름이 엉기면 건저내고, 국물은 도로 소주병에 넣어서 냉장 보관하세요.
(국물을 소주병에 넣었을 때 소주만큼의 양이 나오면 잘 끓이신 겁니다. )








닭소주


6. 따뜻하게 데워서 식전 공복에 100~150ml(커피잔으로 1잔) 드시면 됩니다.

 

※저희 가족은 술을 먹지 못하는 체질이어서 밤에 잠자기 전에만 마시고 잤습니다.


7. 맛은 달지만 술을 못 마시는 사람은 얼굴이 빨개집니다. 7일~10일 정도 마시면 깨끗이 났습니다.

닭 소주는 생각보다 정성이 많이 들어가지 않아도 잘 만들어집니다. 저는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에게 닭 소주를 권합니다.
저희 가족들이 허리가 아프다고 병원에 가서 진찰을 하고 오면 저는 닭 소주를 먼저 해줍니다.

가족들이 마시다 남은 닭 소주를 어떻게 해야할까를 고민하다 무릎이 아파서 한의원에 침맞으러 다닐때 닭소주 먹고 다 나아서 한의원에 안 가게 되었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 닭 소주 드시고 모든 통증이 깨끗이 나으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