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코로나 19 확진 후기 / 확진 후 증상 :: 재택치료 기간중 비대면 진료/ 무료로 약 처방받기 / 퀵서비스로 약배달 받기/ 확진자 지원금 받기

by bush 2022. 4. 4.
728x90
반응형
728x170

자가격리 기간에 꼭 알아야 할 확진 후 증상 :: 약 처방받는 방법

코로나 누적 확진자수가 천만을 넘으면서 불안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 코로나 19 확진자가 되어 겪었던 일들을 다음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생각에서 정리해 봅니다.

 

코로나 19 양성확진 환자확인서의 일부

'코로나 19 양성 확진 환자 확인서'를 받아 들고 그날 병원에서 3일 치 약을 받아가지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온 가족이 코로나 확진자 가족이 되어버렸는데 코로나 확진자 격리기간이 7일이므로 일단 슈퍼에 들려 먹을 것 중 필요한 것을 준비해서 들어와 자가격리를 시작했습니다.

 

 

 

 

 

 

 

확진 후 증상 :

저는 5일째 되는 날까지 약간의 인후통만 있고 별 증상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5일째 날 저녁부터 머리가 터질 듯이 아파오기 시작했습니다.

5일간은 쉬지 않고 그동안 밀린 집안일들을 처리하며 코로나도 별거 아니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 후 4일간은 계속 잠자는 것으로 격리기간이 끝나고 2일이 지났는데도 몹시 힘듭니다.가족 중 1명은 첫날은 별 증상 없고 2일간 근육통으로 고생한 사람도 있고1명은 2일 차부터 열을 동반한 인후통과 콧물 두통으로 3일간 고생을 하는 것을 보았습니다.확진이 된 다음에는 격리기간까지 몸을 푹 쉬는 것이 답입니다.

 

 

 

 

반응형

 

 

 

 

 

 재택치료 기간 중 비대면 진료 / 무료로 약 처방받기 / 퀵서비스로 약 배달받기

 

 

60대 이상인 경우 :

보건소에서 정해준 병원에서 간호사가 매일 하루에 한 번 이상 전화를 합니다.

이때 아픈 증상을 이야기하면 의사와 연결되고 의사가 비대면 진료를 하여 무료로 약 처방을 내립니다.

퀵서비스로 약 배달받기도 60세 이상은 무료입니다.

 

 

※관할 보건소에 재정이 남아있을 때만 무료로 진행한다고 합니다.

 

 

 

 

 

 

 

60대 이하인 경우:

전화로 관리를 해주지 않습니다.

비대면 진료를 원할 경우 관할 지정병원에 전화를 해서 비대면으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이때 치료비와 처방약은 무료입니다.

만약 병원이 바빠서 전화를 안 받으면 보건소에서 온 문자에 있는 보건소 담당자에게 전화를 하면

담당 병원을 연결해 줍니다. 

연결해준 병원에 전화해서 의사 선생님께 비대면 진료를 받은 후 무료로 약 처방을 내립니다.

퀵서비스로 약 배달을 받게 되는데 이때 퀵 배송비는 본인이 부담합니다.

가족 중에 확진자가 아닌 사람이 있다면 약국에 찾아가서 받아와도 됩니다.

 

중간에 몸에 이상이 생기면 다시 연락해서 새로운 약을 같은 방법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오늘로 격리 해제된 지 2일이 지났습니다.

아직도 기침이 동반하면서 몸에 기운이 없습니다. 코로나에 확진이 되었다면 잘 먹고 잘 쉬는 게 좋습니다.

격리 해제 후 3일간은 주의 권고가 있는데요. 출근/ 등교 포함 외출 가능하나 KF94 마스크 상시착용, 감염 위험도 높은 시설 이용 제한 및 사적 모임 자제입니다.

 

 

 

 

 

코로나 확진자 생활지원금 받기 :

정부에서 코로나19 확진자 가족이 자가격리를 하고 나면 코로나 확진자 생활지원금을 줍니다. 그래서 내일 아침 동사무소에 가서 지원금을 받을 것입니다. 준비물은 (자택치료 격리 통지서, 신청인 명의 통장사본, 신분증(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입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