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백제문화제 ::"한류원조, 백제의 빛과 향" & 행사일정 /불꽃축제

by bush 2022. 10. 8.
728x90
반응형
728x170

<백제의 왕도(王都), 충청남도 공주시와 부여군에서 개최되는 역사문화축제>

 

 

백제문화제


68년을 이어온 백제문화제는 고대 동아시아의 문화강국이었던 백제의 전통성에 근거하여 백제의 수도였던 충청남도 공주시와 부여군에서 1955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역사재현형 축제입니다.

 

 

 

 

 

 

백제문화제


또한 2015년 7월 백제역사유적지구의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를 계기로 백제의 후예들과 관광객들이 만들어가는 세계적인 역사문화축제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백제문화제

 

 

제68회 백제문화제는 찬란한 문화를 꽃피워 이웃나라에 전파함으로써 고대 동아시아의 문화발전에 크게 기여했던 '한류 원조로서의 백제문화'를 국내외에 확산시키고, 세계적인 축제로 거듭나기 위하여 2022년 10월 1일부터 10월 10일까지 10일간 충청남도 공주시와 부여군 일원에서 "백제의 빛과 향"이라는 주제로 화려하게 펼쳐집니다.

 

 

 

 

반응형

 

 

 

백제문화제

 

세계유산인 백제역사유적지구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제68회 백제문화제에서 다양한 축제 프로그램과 더불어 백제로의 흥겨운 시간여행에 흠뻑 빠져보시기 바랍니다.

 

 

 

 

백제문화제



행사 일정

일시 : 2022년 10월 1일~ 10월 10일 10:00~22:00

장소 : 부여군 구드래, 공주시 금강신관공원 일원

요금 :유료
(부여) : 개막식, 백제사비천도 페스타, 백제문화 퍼레이드 제불전 등
(공주) : 폐막식, 웅진 판타지아 공연, 웅진성 퍼레이드, 백제등불 향연 등

 

 

 

 

백제문화제

 

배다리와 금강철교

공주가 발전하면서 금강을 건너는 사람들과 물자가 크게 늘어났어요. 그동안 사용하던 나룻배로는 도저히 이들을 다 실어 나를 수 없어 나무로 된 다리를 놓았지만  이것마저도 홍수에 떠내려가고 말았어요. 그래서 만든 것이 배다리예요. 나룻배 20.~30척을 잇고 그 위에 널빤지를 깔아 폭 3m 길이 150m로 배다리를 놓았어요. 하지만 배다리도 큰 홍수와 오랜 세월을 견디기 힘들었대요. 마침 1932년 충남도청이 공주에서 대전으로 옮겨가는 대가로 금강에 다리를 만들게 되었는데 그곳이 바로 금강철교입니다. 금강철교는 그때부터 공주의 관문 역할을 하게 되었답니다.

 

 

 

 

주소 :충청남도 부여군 백강로 135

 

 

백제문화제 즐기기 위한 준비물:

 

백제문화제는 밤의 화려한 불꽃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그런데 강바람이 매우 찹니다. 따뜻한 옷 준비하시면 좋아요.

 

 

 

 

 

 

백제문화제

 

다양한 체험활동이 많고, 금강을 가로질러 공산성까지 직접 걸어서 가보는 코스는 옛날 배를 타고 강을 건넜을 때의 감성을 충분히 느껴볼 수 있습니다. 또한 밤에 금강과 공산성에서 볼 수 있는 야경이 멋지며, 야시장 또한 공주의 유명한 맛집, 공주 군밤 등이 대거 참여하여 맛볼 수 있습니다. 

 

 

 

 

 

백제문화제

강가 주변에서 여는 연극과 문화공연 또한 이색스럽고 아름답습니다. 볼거리가 많고 밤 불꽃축제는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입니다. 꼭 참여해볼 만한 축제입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