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저혈압에 좋은 인삼 ::인삼 먹는 방법 &인삼의 효능/부작용

by bush 2022. 1. 8.
728x90
반응형
728x170

혈압이 낮으면 기운이 없고, 손발이 차고 쉽게 피로해지며 두통, 어지럼증, 소화불량이 생깁니다. 이런 증상이 있는 사람이 인삼을 계속 달여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5년근 인삼

 

우리나라에서는 강화인삼, 금산인삼, 풍기인삼을 알아줍니다. 인삼의 종류는 어린 뿌리를 미삼이라 부르고, 재배한 것을 재배삼, 산에서 기른 삼을 장뇌삼, 산에서 자연히 나고 자란 삼을 산삼이라고 부릅니다. 시장에서 굵은 인삼을 보고 이것은 몇 년 근일까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인삼이 시장에 나와 있는 것은 5년 근이 가장 오래된 것이라고 합니다. 5년 근 중에서도 굵은 것과 가는 것을 따로 분류해서 가격을 정하는 것입니다.

 

 

 

 

 

 

 

 

좋은 인삼 고르는 방법 :

인삼은 머리(뇌두) 부분이 싱싱한 것이 좋습니다.
인삼의 몸통(동체)이 매끈하고 흠집이 없는 것이 좋습니다.
인삼의 굵은 뿌리(지근)이나 잔뿌리가 떨어져 나가지 않은 싱싱한 것이 좋습니다.






 

5년근삼

 

인삼 먹는 방법 :

인삼우유

1. 인삼을 얇게 저며서 꿀에 재워 두었다가 우유와 함께 갈아먹습니다.

2. 인삼 1 뿌리, 우유 2컵, 바나나 1개를 넣고 갈아먹어도 좋습니다.
(떨어진 면역력은 높이고, 염증 수치는 올리는 최상의 궁합)

 

 

 


인삼차 :

1. 수삼이나 건삼을 대추와 함께 물을 넣고 엷게 달여서 오랫동안 먹습니다.
(중불에서 물이 끓으면 약불에서 24시간 끓이면 사포닌이 가장 많이 추출되므로 저혈압이나 이로 인한 손발이 차고, 기운이 없고 소화기능이 약한 사람이 장기간 섭취하면 좋습니다.}

 

 

 

 


홍삼차 :

홍삼 달인 것을 구입하거나 집에서 물을 넣고 달여서 복용합니다.





반응형

 

 

 

 

5년근 인삼

 

수삼 씹어먹기 :

수삼을 적당량 잘라서 곤죽이 되듯 꼭꼭 씹어서 매일 식사시간에 먹으면 위에 부담도 없고
손발 시리고 몸이 찬 사람에게 효과 있습니다.



삼계탕 :

닭에 인삼, 대추, 마늘, 찹쌀을 넣고 끓여먹으면
가족 건강에 좋습니다.

이 외에도 인삼주, 인삼정과, 인삼즙, 인삼튀김, 인삼 무침 등 여러 가지 음식으로 섭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5년근 인삼

 

인삼 가격 :

인삼 가격은 종류에 따라 가격차이가 있습니다.

1Kg =3만~9만 원







5년근인삼

 

인삼 보관방법 :

인삼을 구입하면 바로 물로 깨끗이 씻어서 아침에 볕이 약간 들어오고 볕이 없는 곳에다 하루정도 건조한 다음 한번 먹을 양 만큼 비닐봉지에 싸서 지퍼팩에 넣어서 냉동실에 보관하시고 먹기 하루 전에 냉장실에 내려놓으시면 겨울에 땅에서 얼었다 녹듯 원래의 색으로 돌아옵니다. 그러면 요리나 차를 끓일 때 사용하면 처음 산 것처럼 드실 수 있습니다.




 

728x90

 




인삼


인삼의 효능 :
혈압이 낮을 경우 일반적으로 무기력하며 근육. 소화기능 등이 약하고 자율신경 실조증 ( 교감 신경이 깨져서 모든 기능이 떨어지게 되어 생기는 여러 가지 질병이 발생되는 경우)등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젊은 여성 중에 활기가 없는 사람이 저혈압이기 쉬운데 이러한 질병에 인삼에 대추를 넣고 달여 오랜 기간 마시는 것이 저혈압을 높여주는 작용을 할뿐더러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위장을 튼튼하게 하며 손발을 따뜻하게 하는 강정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인삼의 사포닌 성분은 면역력 강화, 뼈 건강, 기관지 건강, 치매예방, 피로회복, 당뇨병, 불임치료, 피부건강, 항암효과, 혈관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5년근 인삼

인삼의 부작용 :
인삼이 만병통치약이라고 하지만 체질에 따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린이나 허약한 노인, 갱년기로 열이 심한 사람, 고혈압 질환자의 경우는 혈압을 상승시킬 수 있으므로 전문의와 상담 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