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입냄새 없애는 법:: 올바른 치솔 사용법& 워터픽/ 구강청결제 사용법

by bush 2021. 7. 28.
728x90
반응형
728x170

한때 에세이로 유명했던 스님 글에서 내 몸에서 냄새가 나는 것은 내가 불편한 것이 아니라 옆에 있는 사람이 불편한 것입니다. 몸에서 냄새가 나면 본인은 이득이다 왜냐하면 버스에서 상대방이 자리를 비켜주니까.

 

 

치솔



그러나
요즘은 좀 다르다.
수업시간에 교수, 교사, 강사 등 강의하는 사람의 입에서 냄새가 나면
앞에 앉은 학생은 말도 못 하고 그 자리를 떠나고 싶을 것입니다..




스터디를 하거나 회의를 할 때 입냄새 나는 사람의 양옆의 사람은 그 사람 옆에 다시는 앉으려 안 할 것입니다.



함께 스터디하던 사람 중에 이를 잘 닦는데도 가족들이 입에서 냄새가 난다고 한다며 하소연을 하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그 사람 옆에는 정말 앉고 싶지 않을 정도로 냄새가 심했어요. 그러니 그 사람의 가족들도 많이 힘들었을 겁니다.



내 곁에 좋은 사람들이 떠나지 않게 하고 싶다면
입냄새를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터디를 함께하던 입냄새 심한 사람이 인스타 친구로 떴는데 친추하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그 사람 이름만 봐도 좋지 않은 입냄새가 나는 듯해서지요.

 

 

 

 

반응형

 

 

 


아무리 멋있게 꾸민 사람도
첫인상이 좋은 사람도
내가 사귀는 사람의



냄새가 난다면
다들 가까이하지 않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집에서 설거지를 하고 싱크대 배수구 거름망을 닦지 않으면 때까 들러붙는 것을 볼 것입니다. 그렇듯 음식을 먹고 이를 닦는 방법의 차이로 입에서 냄새가 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주변에서 입냄새가 난다고 하면 치과에 가서 치아가 썩지 않았나, 보철 해 넣은 것이 이상이 있는 것은 아닌지 먼저 검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나는 괜찮아하는 사람들은
화장실에서 대변을 보고 뒷정리가 깨끗이 안되면 본인은 모르는 냄새가 주변이 다 아는 그런 상황으로 항상 구린내를 날리며 살게 되지만 누가 똥냄새가 난다고 말해줄 사람은 없습니다.
입냄새 나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쉽게 누군가가 입에서 냄새가 난다고 말해주기는 어려운 말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하면 입냄새를 제거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입안 냄새 제거방법

입안에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은 병이 아니라면 간단합니다.
양치질 법칙 중3 ; 3 ; 3 법칙이 있습니다. 식후 3분 안에 3분간 하루 3번이다.



1. 고기나 야채가 치아 사이에 끼어있다면 치실이나 치간칫솔로 불순물을 제거합니다. 워터픽으로 치아 사이에 낀 것을 물로 쏴서 빼주는 것도 좋습니다.

2. 올바른 칫솔질로 이를 닦습니다.(치아는 아래위로 닦은 다음 혀로 치아 표면을 닿아보면 덜 닦인 부분이 느껴집니다 그러면 옆으로 칫솔질을 조금 더 부드럽게 하면 깨끗해집니다.)

3. 일주일에 두세 번 양치하는 중간에 치실을 합니다.( 규정화된 것은 아니지만 치약을 사용하는 중간에 하는 게 치아 사이에 청소가 되는 것 같습니다.)

4. 칫솔질 마지막에 매번 혀를 닦아줍니다. 혀에서 나는 냄새도 장난이 아니거든요. 그리고 입천정 치아 주변 도 깨끗이 닦아줍니다.

워터픽



5. 워터픽을 사용하는 것은 냄새를 없애는 데에 효과가 있습니다. 우리가 청소를 하고 물로 여러 번 닦아내면 냄새가 안 나듯 정말 상쾌해집니다.

 

 

 

 

728x90

 

 

 

구강청결제


6. 입안에 염증으로 인해서 냄새가 날 경우에는 구강청결제로 가글액을 사용하여 가글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그렇게 닦으면 입에서 냄새가 사라집니다.
음식을 섭취 후 매번 이런 방법으로 이를 닦는 다면 구강청결로 상큼하고 즐거운 날들을 살게 될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