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목디스크에 좋은 운동 5가지방법

by bush 2021. 12. 17.
728x90
반응형
728x170

5년 전 어느 날 왼쪽 어깨가 아프기 시작했다. 그래서 정형외과에 가서 X선 촬영을 해보았다. 진단 결과 목디스크 초기라고 했다. 병원 물리치료실에서 목을 늘리는 치료를 몇 번 받았다. 그런데 그 치료를 받고 나면 목에 힘이 없어서 일을 할 수가 없었다. 그래서 치료를 멈추고 있었는데 통증은 더욱 심해져서 왼쪽 엄지와 검지 손가락까지 저려왔다.

 

 

그래서 인터넷 검색으로 증상을 알아보고 유튜브로 그런 증상을 알아본 결과 목에 암이 걸렸을 때 그런 증상이 있었다는 것을 보게 되었다. 그다음부터는 마음이 우울해지고 불안하기까지 했다.

 

 

 

 

 

 

 

 

 

 

그래서 병원에 가서 증상을 이야기하면 물리치료 몇 번 더 받으면서 약 먹으면 좋아질 것이라고 했다. 그런데 왼쪽 팔 저림과 엄지손가락 저리는 것은 낫는 것 같지가 않았다. 그래서 한의원에 가서 침도 맞고 물리치료도 받고 찜질도 해보았지만 별 차도가 없었다.

 

 

 

 

 

 

그러던 중 집에서 가까운 곳에 문화센터에서 요가를 한다는 정보를 듣고 신청을 했다. 요가 강사분께서 어디가 불편하냐고 물어서 병원에서 목 디스크 초기라고 한다고 하며 팔과 손가락까지 저리다고 말씀드렸다. 그래서 천천히 요가를 하면서 목 운동을 심화해서 해주셨다. 

 

 

 

 

반응형

 

 

 

그 후 일이 바빠서 요가는 6개월 정도 다니다 그만두게 되었는데 집에서 아침에 일어나면 매일 목 스트레칭을 해서 승무근 풀어주는 운동을 하게 되었다. 목 운동을 하면서 목이 아픈 원인을 생각해 보았는데 평소에 살아오면서 자세를 바르게 하지 않은 것 같다. 사진관에서 사진을 찍을 때 목을 어느 쪽으론 가 조금만 움직여 달라는 요청을 받았던 기억을 생각하며 평소 자세가 조금은 기울어 있었던 것 같다는데 이르게 되었다. 그리고 항상 공부를 하면서 고개를 수그리고 책을 많이 보았고, 핸드폰이나 컴퓨터 할 때 목 근육이 목의 자세를 유지해 주려고 하니까 아팠던 것 같다. 목 운동을 매일 하던 어느 날부터 팔과 손가락 저린 증상이 없어졌고 운동을 시작한 지 5년이 넘었는데도 목이나 팔 그리고 손이 저린 증상은 다시 반복되지 않았다. 그래서 지금부터 목디스크 증상을 치료하는 운동법을 목이나 어깨 그리고 팔과 손가락이 저려서 고생하는 많은 사람들과 나누고 싶다.

 

 

 

 

 

 

 목디스크 증상과 통증 없애는 운동

 

1. 두 손을 깍지를 낀 채 머리(위쪽) 뒤쪽을 지그시 눌러 30초간 목 스트레칭을 한다.

 

 

 

 

 

 

 

2. 두 손을 깍지를 끼고 엄지손가락으로 턱을 밀듯 천천히 올리고 30초간 스트레칭한다.

 

 

 

 

 

 

3. 한 손은 의자나 바닥에 손을 잡고 다른 손은 반대쪽 귀위 머리를 잡고 30초간 스트레칭한다.

(이렇게 좌우로 30초간 해준다.)

 

 

 

 

728x90

 

 

 

 

4. 한 손은 의자나 바닥에 손을 잡고  머리 뒤쪽을 잡고 대각선으로 내리며 스트레칭한다.

(이렇게 좌우로 30초간 해준다.)

 

 

 

 

 

 

 

5. 두 손을 허리에 대고 머리를 좌우로 천천히 돌려준다.(국민 체조하듯) 목 아픈 것이 심한 사람은 이 부분은 안 해도 된다.

 

 

 

 

 

 

 

아마도 이렇게 3개월 이상 스트레칭을 한 것 같은데 어느 날 통증이 나도 모르는 사이에 없어진 것을 느낄 수 있었고 목이 아프다는 사람이 있으면 알려 주는 데 목디스크 팔 저린 증상이나 목디스크 손가락 저림 증상이 오면 아픈 것을 참기 힘들어서 병원에 가서 시술, 또는 수술을 하는 사람도 있는데 이렇게 5년째 스트레칭하면서 느끼는 것은 병원에서 목디스크 증상이니 목디스크 의심증상 등은 본인의 의지에 따라 목디스크 자연 치유될 수 있음을 알게 되었다. 그것은 목에 근육이 단단하게 생겨서 컴퓨터로 힘든 작업을 하거나 오랜 시간 책을 보면서도 지금 것 과거의 통증은 한 번도 경험하지 않게 되었다. 물론 책이나 핸드폰을 오랜 시간 해야 될 때는 바로 목 스트레칭을 해준다. 하루 3~5분 정도 승모근 운동을 해주면 평생 목디스크나 어깨 통증으로부터 탈출하게 될 것이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