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아이폰리퍼 후기 :: 아이폰 수리비용 & Apple Care+(보험) 가입법/ 리퍼사유/ 리퍼비용/ 걸리는시간/ 리퍼조건

by bush 2023. 2. 23.
728x90
반응형
728x170

아이폰 12 프로를 구입하고 Apple Care+(보험)에 가입을 했습니다. 그런데 요즘 전화 통화할 때 상대편에서 전화가 안 들린다는 말을 여러 번 들어서 UBASE(Apple 서비스센터)에 가서 알아본 내용을 기록합니다.
 

1. 아이폰 리퍼 절차
2. 애플제품 수리비용
3. Apple Care+(보험가입)
4. 아이폰리퍼 사유 만들기

5. 아이폰리퍼  비용

6. 아이폰리퍼 걸리는 시간

7. 아이폰리퍼 조건

 

 

UBASE (애플수리센터)

 
이곳은 전화 예약이 안된다고 해서 UBASE에 도착해서 UBASE에서 예약을 하고 대기하는 과정입니다.
 
 
 
 
 
 

 

예약하기 :
 

접수하기

 

1. 패드에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에 4가지 선택 중에 필요한 것을 클릭합니다.
 
 
 

 


 

신상기록

 

 

 

 

반응형

 

 

 

 

사용설명

 
2. 이름과 전화번호, 이메일 번화와 주소 그리고 진단 수리 서비스 이용에 동의합니다. 를 클릭하고 서명하고 제출합니다.

 
 
 
 
 
 
 
 

백업하기

 
 

3. 데이터 백업(아이클라우드나 컴퓨터로 미리 해가야 함), 나의 찾기 해제(활성화 잠금 해제) 고객 알림 사항을 숙지하고 동의를 클릭합니다.
 
 
 
 
 
 
 

수리할 제품선택

 
 

 
4 수리할 제품을 선택하여 클릭하면 접수 완료입니다.
 
 
이제부터는 기다려야 하는데요. 앞에 순번이 몇 번인지 걸리는 시간이 약 얼마나 걸리는지 직원에게 물어보면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저는 앞에 20명이 대기 중이었고, 대략 1명당 30분 정도 소요 된다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점심식사를 하고 들어왔는데요. 제 앞에 접수한 분이 상담을 하고 있어서 저도 곧 하겠지 했는데 저는 그 후로도 오랜 시간 대기 해야 했습니다.
 
※ 다른 분이 상담원에게 나갔다 와도 되냐고 물어봤는데 상담원이 이름을 호명했을 때 자리에 없으면 다른 사람으로 넘어가는 불편 사항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애플제품 수리비용 :

애플제품수리비용

 
애플제품 수리 가격을 보면서 애플제품을 구입하면 Apple Care+(보험가입)를 꼭 가입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제 폰의 경우 후면케이스가 깨졌는데 그 부분만 수리받아도 64만 원이라고 했는데 저의 경우 배터리소모와 상대편이 전화가 안 들린다는 것은 전체 교체일 때 80만 원이 넘게 든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Apple Care+(보험가입)가 적용되어서 아이폰 12 프로 리퍼받으며 8만 원을 냈습니다.
 
 
 
 

 

728x90

 

 



 
Apple Care+(보험가입)

제품 구입 후 60일 이내면 서비스 센터에 Apple Care+를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보증기간 : 최대 2년까지(Mac 제품은 3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우발적 손상에 대해 횟수 제한 없이 수리를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단, 우발적 손상의 경우 제품별 정액 서비스 요금이 적용됩니다.)

 
 
 
 

 


 아이폰 리퍼 사유 만들기 :

 

리퍼사유


아이폰 리퍼받는 동안 주변을 살펴보며 이것저것을 알아보고 있는데 제 차례가 되었습니다.  상담원이 용무에 대해 물었을 때, 폰이 문제가 있어서 교체하고 싶다고 했어요.  리퍼 사유 만들기가 필요해서 나름 고민을 했는데, 상담원이 아이폰을 보고서 제가 문제라고 생각했던 것보다 더 많은 것이 나타나서 리퍼 사유를 고민할 필요가 없었어요. 저는 아이폰리퍼조건이 매우 까다로운지 알고 걱정했는데 액정화면이 흠이 생긴 것도 리퍼조건이 된다고 합니다.
상담원에 의하면 리퍼 사유에 의해서 3일 정도 기다려야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사용하던 폰이 고객센터에 다녀와야 하는 경우도 생긴다고 합니다. 그러나 손상이 많아서 그 자리에서 리퍼받게 되었습니다.

 

 

 

 

 

 

아이폰 리퍼 비용 및 리퍼에 걸린 시간

 

 상담원이 아이폰 리퍼 비용이 최대 12만 원까지 될 수 있다고 했는데 8만 원이 나왔는데요.  애플케어 보험금액 지원액이 83만 원이 라고 합니다. 리퍼받는 데 걸린 시간은 4시간이 걸렸습니다. 오늘은 아이폰 리퍼받으며 애플제품의 수리비용을 보면서 애플케어에 가입한 것을 다행이라고 생각하면서 애플제품을 사용하려고 마음먹는다면 반드시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Apple Care+(보험가입) 정보 출처 : Apple Care+공식홈페이지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