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허리 통증 완치 후기 :: 통증 푸는 방법 &도구 사용방법

by bush 2021. 12. 22.
728x90
반응형
728x170

날씨가 추운 날 강의를 듣고 있는데 갑자기 엉덩이가 뜨거웠어요. 그래서 강의실 의자에 열선이 있나 참 신기하다고 하며 옆 친구에게 말했는데 저 만 느끼는 증상이었어요. 다음날 정형외과에 갔습니다. 의사 선생님께서는 보시지도 않고 좌식으로 오랜 시간 앉는 습관 때문에 허리가 안 좋아져서 그렇다고 해서 허리 물리치료를 받고 약을 먹어도 낫지 않아서 한의원을 가서 침을 맞고 걷기와 계단 오르기 운동을 하니까 많이 좋아진 것 같았습니다. 

편백나무 경추베개

그런데 시험 때라든가 리포트를 써야 할 때 의자에 앉아서 오래 있으면 허리가 눌려서 어깨도 아프고 , 뒷목도 뻐근하고, 왼쪽 머리도 아프고, 눈도 빠질 것 같고, 혀도 마비되는 것 같은 느낌이 와서 누워서 쉬다가 편백나무 경추베개를 엉치뼈 아픈 곳에 대고 살살 움직였는데 뭉친 근육이 풀리면서 치유가 되기 시작했어요. 아프던 증상들이 며칠 사이에 다 풀려서 공부하는 주변 친구들에게 알려줬더니 허리뿐만 아니라 머리 아픈 것도 나았다는 이야기를 듣고 저만 알고 있을 것이 아니라 허리 아파 힘들어하는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다는 착한 마음이 발동합니다.







경추베개를 

저는 엉치뼈 바로 윗부분이 너무 아파서 일단 경추베개를 넣고 가만히 누워 있어 봤습니다. 그런데 허리 부분이 시원해지는 거예요. 그래서 좌, 우로 흔들어 봤습니다. 몸이 가볍고 시원하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제가 너무 오랜 시간을 해서 그런지 며칠 동안 뼈가 아픈 듯해서 뭔가 잘못되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데 며칠 후 깨끗하게 아픈 곳이 없어졌어요.










경추베개 맛사지

그러고 며칠이 지난 후 이번에는 조금 아랫부분 엉치뼈 상부에 경추베개를 대고 무릎을 붙이고 발을 들고 좌우로 몸을 움직였습니다. 그런데 엉덩이 중둔근 쪽을 마사지하는데 너무 아파서 눈물이 날 정도였습니다. 그런데 천천히 오랜 시간 하니까 묵직하던 허리가 가벼워진 느낌이 들었어요.




반응형





 

경추베개 맛사지


중둔근을 마사지하면서 허리 통증이 사라지고, 엉덩이가 눌리는 기분이 들었던 것이 엉덩이 근육이 뭉쳐서 허리가 아팠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허리 통증은 엉덩이 근육을 풀어줘야 한다는 것도 알게 되었고, 허리 통증이 심할 때는 허리디스크 증상이 아닌가 했었는데 엉덩이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허리 통증 완화운동이라는 것을 이제 이해하게 되었어요.











경추베개 맛사지


중둔근 다음에는 엉덩이 소둔근 쪽을 마사지 하기 시작했습니다. 엉덩이 어떤 부위도 아프지 않은 곳이 없었어요. 어느 부위는 날카로운 것으로 누르는 느낌이 느껴질 때도 있었습니다.











경추베개 맛사지


엉덩이를 하루 이틀 마사지 하기 시작하면서 아프던 허리도 가벼워지고 등줄기며 목, 머리, 눈이 차츰 좋아지기 시작하면서 엉덩이 통증도 서서히 사라져 갔습니다.







경추베개 맛사지

일주일쯤 지나서는 중둔근, 소둔근, 이상근, 대둔근을 모두 마사지하게 되었어요. 경추베개가 둥근데도 엉덩이를 좌우로 돌리면 생각보다 많이 아팠는데 점점 통증이 사라지면서 머리가 엄청 말아졌고 시력이 좋아진 것 같은 느낌이 들 정도로 맑게 보였어요. 어느 날부터는 경추베개 마사지를 해도 엉덩이 근육이 하나도 아프지 않았을 때 머리가 맑고 기분이 좋았습니다.
이 방법을 알게 된다면 공부나 컴퓨터를 많이 하는 사람의 능률이 훨씬 높아질 것입니다.



그 후 몇 년 전부터 해오던 엉덩이 근육운동을 마사지를 해주면서 더 열심히 하게 되었어요. 가만히 생각해보면 우리는 공부를 하고 컴퓨터를 하면서 장시간 앉아 있다 보니 엉덩이가 많이 망가지게 되는 것이었다는 것을 알게 되어서 엉덩이 근육운동을 더 열심히 하게 되었어요.






 



엉덩이 근육 운동하는 법 :

힙 익스텐션;

한 발당 20번씩 하는데 팔을 바닥에 내려놓은 상태에서 무릎도 골반 밑에 일직선으로 있게 위치시켜주고 어깨와 팔꿈치도 일치시켜줍니다. 그러고 한쪽 발을 뒤로 올려 차는데 엉덩이에 집중해서 힘을 줍니다.(주의사항: 반동을 이용해서 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하루에 한 발당 20회씩 합니다.









힙어브덕션

옆으로 누운 상태에서 뒤꿈치를 들어 올린다는 생각을 하면서 몸을 일자에 가까운 자세로 뒤꿈치를 밀어주듯이 올려줍니다. (주의사항 : 골반이 뒤로 넘어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하루에 최소 20회씩 합니다.









힙 브릿지


엉덩이를 올릴 때 허리를 올리지 말고 영덩이에 힘이 들어가면 그만 올립니다. 골반 넓이보다 조금 더 벌리고 흉추부터 올리면서 괄약근에 힘을 주고 엉덩이에 힘이 들어가게 합니다.


우리 몸의 근육 중에 가장 크고 중요한 근육이 엉덩이 근육입니다. 엉덩이 근육이 무너지면 무릎도 아프고, 허리 통증이 시작되는 거예요. 그래서 엉덩이 근육이 뭉친 것을 풀어 주면서 엉덩이 운동을 열심히 해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