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여름감자떡국 :: 떡국맛있게 끓이는법 & 여름에 먹는 감자떡국

by bush 2023. 6. 12.
728x90
반응형
728x170

오늘저녁 집에 가는 길에 아들과 만났습니다. 

"엄마, 배고파요."

해서 집으로 들어가는 길에 집에 가서 무엇을 해 먹을까 많이 이야기하고 갔지만 재료가 없었어요. 그래서 냉동실을 뒤지는데 깊숙이 먹다 넣어둔 떡국떡이 반봉지쯤 있는 거예요. 그래서 오늘은 감자 넣고 떡국을 끓이기로 했습니다.

 

          

여름감자떡국

 

요리를 하는 사람은 감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얼마 전 고추장을 주문했는데 박스의 빈틈에 알감자를 보내주신 분이 있는데 알감자 중에서 가장 큰 것을 몇 개 골라 감자떡국을 끓여도 좋을 것 같았습니다. 태어나서 처음 먹어볼 그리고 처음 끓여보는 감자떡국을 기록합니다.

 

 

 

 

여름감자떡국 끓이는 법

재료

떡국떡 500g

알감자 5개

소고기 간 것 100g

마늘 간 것 1스푼

파 조금

국간장 2스푼

액젓 1스푼

소금 약간

조미김 조금

 

 

냉동떡국떡 녹이기

 

1. 먼저 냉동떡국떡을 찬물에 몇 번 몇 번갈아주며 얼은 것을 녹여줍니다.

 

※ 얼은 떡을 녹이지 않고 끓이면 떡이 딱딱해요. 그래서 먼저 물을 여러 번 갈아주면서 얼은 떡의 온도를 높여줍니다. 손으로 만져봐서 녹았다는 확신이 있을 때 떡국을 끓이면 보들보들한 것이 맛있어요.

 

 

 

 

반응형

 

 

 

 

물껋이기

 

2. 냄비에 물을 끓입니다.

오늘은 배고픈 아들이 있어서 될 수 있는 한 빠르게 끓이는 방법으로 합니다.

 

 

 

 

 

 

 

감자껍찔까기

 

3. 알감자 중에서 큰 것을 골라서 껍질을 벗긴 다음 떡국떡과 비슷한 두께로 썰었습니다.

 

사진의 감자가 커 보이는데요. 떡국떡의 크기와 비슷해요. 감자전분은 뜨거운 국물을 늦게 식게 해서 더운 음식을 할 때 감자를 넣고 하면 더 맛있어요. 오늘은 밖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조금은 서늘한 날이어서 따뜻한 국물도 좋은 것 같습니다.

 

 

 

300x250

 

 

 

끓는물에 감자넣기

 

 

 

가자넣고 떡국떡넣기

 

4. 끓는 물에 감자 썬 것과 떡을 넣고 다진 마늘과 소고기 간 것, 국간장을 넣고 끓여줍니다.

 

벌써 남부지방에는 감자를 캐셨다고 하네요. 올해는 감자를 많이 사놓고 맛있는 감자요리를 많이 해 먹어야겠어요.

 

 

 

 

 

 

 

떡국에 파넣기

 

6. 떡이 끓어서 떠오르면 파를 넣고 간을 본다음 액젓과 소금으로 간을 합니다.

 

액젓을 넣을 때는 꼭 한 스푼만 넣어주세요. 더 넣으면 상큼한 맛이 없고 느끼해요.

 

 

 

 

 

 

 

 

덕국떡

 

7. 감자가 익었으면 그릇에 떡국을 퍼서 담은 다음 위에 고명으로 김을 썰어서 올려주면 감자떡국완성입니다.

 

 

햇감자를 넣고 떡국을 끓였는데요. 정말 맛있어요. 시간의 여유가 있었다면 감자를 조금 더 썰어 넣고 끓여서 고명(애호박 볶음, 달갈지단)을 좀 더 준비한다면 정말 맛있을 것 같아요. 아들은 감자떡국이 별미라며 너무 맛있다고 하는데 남편은 떡국도 아니고 수제비도 아닌 특이한 맛이라고 합니다. 저는 감자떡국 새롭고 맛있었어요. 

떡국은 겨울에만 끓여 먹는다는 생각을 했는데, 햇감자떡국을 끓여본 후 떡국의 재료를 다른 것들을 응용해도 맛있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오늘 저녁은 감자떡국으로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정말, 맛있어요!"

블로그를 보시는 분들께서도 여름철 따뜻한 국물이 먹고 싶을 때 감자떡국한번 끓여드셔 보세요. 정말, 맛있어요.

 

https://link.coupang.com/a/9f62d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