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호박 두부 들깨탕 :: 영양이 골로루 속이 편안한 우리집 음식 & 호박의 효능

by bush 2022. 10. 19.
728x90
반응형
728x170

건강한 우리 집 음식 호박 두부 들깨탕

 

 

호박두부들깨탕

 

지리산 둘레길에서 할머니가 주신 호박을 이용해 들깨탕을 끓였습니다. 호박을 된장국이나 찌개에만 넣는 다고 생각했었는데 고소한 들깨가루를 이용해서 들깨탕을 끓였던 지 정말 맛있어요. 호박에 부족한 단백질을 두부로 채워서 끓였어요.

 

 

 

 

 

지리산 호박

 

 

 

호박 효능:
호박은 녹황색 채소의 대표가 되는 식물입니다. 녹황색 채소에는 비타민 A의 전구체인 카로틴과 비타민b2 복합체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호박은 피부를 곱게 하고, 기관지염, 감기, 구내염, 야맹증 등에 좋으며 체력증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다. 호박씨를 살짝 볶아서 매일 먹게 되면 뱃속의 구충제 역할을 합니다. 기침이 날 때 호박씨 50개를 물로 달여서 하루 세 번 마시면 거뜬해집니다. 호박씨는 산모의 젖이 잘 나온다는 민간요법도 있습니다.

 

 

 

 

 

반응형

 

 

 

 

호박 야채 두부 들깨탕 끓이는 법:

재료:

호박 1/2개

당근 약간

양파 1/2개

두부 1/4모

들깻가루 3스푼

다진 마늘 1/2스푼

액젓 1스푼물 800ml

소금 약간

 

 

 

야채썰기

 

1. 호박, 당근, 양파는 물로 깨끗이 씻어서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재료를 냄비에 넣고 끓이기

 

2. 썰어놓은 재료를 물과 함께 냄비에 넣고 중불에서 끓여주세요.

 

 

 

 

 

 

 

 

들깨가루 넣기

 

 

 

 

 

 

 

 

액젓넣기

 

 

3. 냄비에 재료들이 끓어오르면 들깨가루와 액젓을 넣고 한 소금 끓여주세요.

 

 

 

 

 

 

 

 

두부넣기

 

 

4. 재료들이 한 소금 끓어오르면 두부 1/4모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넣고 국물이 끓어오르면 약불에서 25분 끓여줍니다.

 

 

 

 

 

 

 

호박들깨탕

 

5. 약불에서 25분 끓여준 후 간을 보고 간이 싱거우면 소금으로 간 맞추고 불을 끄면 들깨탕 완성입니다.

 

호박과 야채를 넣고 들깨탕을 끓였는 맛이 밍밍하다고 느끼시는 분도 있을 거예요. 그렇다면 들깨탕에 청양고추를 곱게 썰어 넣으면 칼칼하면서도 구수한 맛이 아주 좋아요. 저는 매운맛보단 순한 맛을 좋아해서 이렇게 끓입니다.

 

음식 이야기는 음식에 대한 글을 쓰면서 많이 느끼는 것인데요. 재료를 싱싱한 재료를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많이 보다는 조금씩 자주 구매해서 늘 새로운 음식을 해 먹는 것이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습니다. 현대는 재래시장보다는 마트를 많이 의존하는데요. 저는 자주 재래시장을 나갑니다. 재래시장 주변을 가만히 보고 있으면 제철음식이 무엇인지 눈에 들어옵니다. 제철음식을 해 먹을 때 우리 몸이 더욱 건강해지는 것입니다.

 

호박의 효능 출처 :[가을 제철음식] 호박 새우젓 볶음 :: 간단하고 맛있는 요리 & 호박의 효능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